메뉴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오늘의건강

오늘의건강

염증을 퇴치하는 식품

2020-06-01 | 추천 0 | 조회 413

◆ 오렌지주스

최근에는 녹즙 등이 인기를 끌고 있지만 염증에 관한한 오렌지주스를 간과하면 안 된다.

연구에 따르면 100% 오렌지주스는 플라보노이드와 헤스페리딘과 같은 성분을 포함하고 있어 염증을 감소시키는 효능이 있다.

또한 심장과 혈액순환에도 좋다.


◆ 버진 올리브오일

지중해식 식단에 들어가는 버진 올리브오일은 항염증 작용을 하는 식품으로 알려져 있다.

연구결과, 이 오일에 들어있는 각종 화합물들은 몸속에서 발견되는 다양한 종류의 염증 표지자들에게 작용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버진 올리브오일을 채소와 곁들여 먹으면 비타민 흡수를 도와 전반적인 건강도 향상시킨다.


◆ 블루베리

염증을 퇴치하는 안토시아닌이라는 항산화제가 들어있다.

또한 블루베리에는 비타민C도 풍부해 산화 스트레스를 감소시킬 뿐만 아니라 항염증 성 면역 단백질을 증가시킨다.


◆ 통곡물

흰 빵이나 당분이 든 시리얼 대신 통곡물로 아침식사를 해보라.

80명의 비만한 사람을 대상으로 한 연구에서 8주 동안 통곡물 시리얼을 먹은 사람들은 몸속 염증 표지자가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다.

통곡물에는 섬유질이 풍부한데 이런 섬유질이 혈중 염증 표지자를 줄이는 이유 중 한 가지로 꼽힌다.


◆ 십자화과 채소

브로콜리나 콜리플라워, 청경채 등 십자화과 채소는 염증을 줄이는데 도움이 된다.

여성 1000명의 식단을 분석한 연구에서 십자화과 채소를 많이 섭취하는 사람들은 염증 표지자가 아주 낮은 것으로 나타났다.

십자화과 채소에는 비타민과 칼슘, 철분, 파이토케미컬(식물 유래 화합물) 등이 풍부해 질병을 퇴치하고 건강을 유지하는데 좋은 효과가 있다.


◆ 토마토

라이코펜 성분이 풍부하게 들어있는 토마토는 폐를 비롯해 신체 전반에서 염증을 줄이는 효능이 있다.

토마토를 조리를 하면 라이코펜이 더 많이 나오는 특징이 있다.

토마토로 만든 소스나 수프 등도 좋은 이유다.

목록

등록
다음글

손 씻기가 건강에 중요한 5가지 이유

넷향기 2020-03-19
이전글

피부 지키는 세안법

넷향기 2020-03-19
추천하기 스크랩 SNS 공유